IV. 맺으며 – 경제 갤러리

 

17. 추천제외도서 및 사유
총균쇠 -저자미상
추천:싴빠(211.177)-그냥 고딩 수준 교양도서인데 경갤에선 자주 언급됨… 서평. 오늘날 어떻케 차별이 정착되었느가를 설명함…단 한국과 일본제외…
비추:econs-경제학적으로 의미 없음
제외이유: 책 자체는 좋지만 경제학이나 경제사라기보다 역사학에 가까움.
유럽패권 이전 13세기 세계체제-재닛 아부루고드-추천:ㄱㄷㅇㅋ(112.169)
제외이유: 경제학의 툴을 빌렸지만 역사학 서적임.
극단의 시대-에릭 홉스봄-추천:ㄱㄷㅇㅋ(112.169)
제외이유: 경제학적 요소가 있지만 역사서.
New Ideas from Dead CEOs
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토드 부크홀츠
추천:ㅁㅁㅁ(116.120)
제외이유: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가 올라와있음을 감안하면 중복. 그리고 경영학쪽에 가까워보임.
부의 기원-에린 바이하거
추천:싴빠..(211.176)-‘부는 지식, 부의 근원은 진화’라는 점을 내세우며, ‘부는 어디에서 비롯되는지’에서부터 ‘진화는 부를 어떻게 창출하는가’까지를 살펴본다. 특히 경쟁과 복지, 개인의 책임과 문화의 힘, 정부와 시장의 역할에 대한 진부한 논쟁을 거부하며 부를 창출하기 위해 개인과 기업, 사회를 어떻게 조직해야 하는지 광범위한 비전을 제시한다. // 난이도 : 교양으로 배우는 진화론이나 경제학적인 기본상식..이 있으면 읽기는 부담되지 않을꺼 같습니다만…책이 좀 두껍긴 하네요… // 기타: 복잡계 경제학을 소개한 책입니다. 부의 기원은 다윈의 종의 기원을 인용한 책 제목이고 ^^;; 복잡계 이론을 주로 진화론적인 관점에서 소개한 책입니다 ^^;; 서평은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88925512433#intro 여기서 퍼왔습니다.
제외사유: 1)먼저 이 책은 v2.0에서 이미 추천되어 있었음을 밝힙니다. 여기서 제외되는 것은 ‘서평’입니다. 2)서평을 퍼왔다면 그것은 자신의 생각이 들어간 것으로 볼 수 없습니다. 이 목록이 경갤추천도서목록인 이상 a) 경갤러가 읽어봤어야하고 b) 그리고 나서 이것이 경제학적으로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어야 하며 c) 그 판단의 과정이 되는 생각은 자신의 것이어야 합니다. c의 사유가 문제가 됩니다.

IV. 맺으며 – 경제 갤러리

cuverin에 대하여

I still have soul...
이 글은 분류되지 않음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댓글 남기기